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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의 다이나믹
소개의 글
 
박선협
     반갑습니다. 
     당신은 정식으로 등록되 적극적이고 실천적인 학습 프로그램의 최초의 순서를 시작할 준비가 갖춰졌습니다。 이 코스에서는, 당신의 생활 속에서 사용하기 위한 효과적인 참된 사실(Truth)을 제공합니다。

     이 코스는 단계적으로 구성됐으며, 일정한 순서에 따라 학습하고, 몇개의 실천연습도 이뤄집니다。 또한 코스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모두 당신의 판단(Account)아래 있기때문에, 언제나 로그인하는 것만으로 코스를 진행, 완료시킬 수 있습니다。

     과제를 채점할 사람은「감독자監督者 Supervisor」라 부릅니다。 감독자는 훈련을 받은 경험풍부한 바란티어-미니스타(Volunteer-minister : 자원봉사감독자)입니다。당신이 학습하고 있는 교재를 확실히 이해하고,배운것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우미(Support)역할을 합니다。

반드시 지켜야할 사항
 
박선협
   이 코-스를 학습함에 있어,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단어가 있을 경우, 결코 그 단어를 건너뛰지 말도록 주의해주시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학습에 좌절한다든가,혼란을 일으킨다든가,학스블 이어가기가 싫어지는 유일한 이유는, 이해되지 않은 단어를 통과하고 말기 때문입니다。

혼란을 일으킨다든가,내용을 파악할 수가 없다든가, 학습할 수가 없는 것은 정의를 내리지 않고 이해하지 못한 단어가 나중에 나타납니다。 당신이 조사해보지 않으면 안될 것은, 새롭게 마주친 단어나, 익숙하지 않은 단어만이 아닐 수도 있을 지 모릅니다。 일상 흔히 사용되고 잇는 단어라도 잘못 정의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혼란을 불러일으킵니다。

이「정의되지 않은 말을  지나치지 말 것」이라는 데-타는, 학습이란 주제 중에서 가장 귀중한 요소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한번 도전해 봤으나, 도중하차한 과목이나 일이 있었다고 한다면, 그 중에는 반드시, 정의되지 않은 단어(말)이 있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이 코-스를 학습하는 과정에서,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단어를 절대로 지나치지 않도록 각별하고 충분한 주의를 해 주세요。 만일 혼란을 일으킨다든가, 내용을 파악할 수가 없다고 한다면, 그 바로 앞에 이해되지 않은 단어가 있을 것입니다。 그럴 경우,그 이상 읽어 나가기 전에, 혼란하기 시작한 곳 앞에 되돌아가 주세요。그리하여, 오해하고 만 단어를 발견해서, 그것을 정의내려 주세요。

코-스의 각 페-지 위에 용어해설 메뉴가 있어,필요할 때 언제라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유구한 세월 몇천년 동안, 인간은 이 물질세계에서 자신의 위치를 차지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사람들은,어떤 방법으로 자신의 동료,그리고 인생의 다른 측면에 관여할 수 있을까? 무엇을 어떻게. 그리하여 누구에 대하여 진정한 책임이 있는 것일까? 를 찾아 헤맸습니다. 그러나 결정적인 해답은 없었습니다。찾지 못했습니다. 고대 그리스인에게도,현대의 유물사상가에게도 답은 없었습니다。
▲     © 박선협
엘,론,하버드L.Ron.Hubbard)씨가 긴 시간에 걸쳐 구하고 찾아낸 답, 즉 모든 것의 생명에 해당하는 하나의 원칙(그것에 따라 모든 사람,나아가서는 모든 생명에 대한 이해를 가질 가능성이 있는)발견을 이루기까지는,그것은 답이 없는 그대로 였습니다。

여기서부터、인간과 생명의 본질에 새로운 빛을 비칠 발견이 눈보라처럼 생생 이어졌습니다。


     이 코-스에서 배울 원칙은, 고대로부터 있었던 선善-악惡에 대한 도덕적 디렘마를 해결하고,새로운 레벨의 합리성을 불러오는데 한 몫을 합니다。그것을 써서, 존재가 갖는 다양한 요소를 정리하고, 수많은 선택지(選択肢)에서 바른 결단을 내릴 수있게 되며 또한,그에따라 인생의 새로운 방향성을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하버드(L.Ron.Hubbard)씨는, 수 많은 저작과 강연을 통해, 이러한 원칙에 대해서 새 해설을 부쳤습니다。그러나, 이 코-스와 이에 호응할 책자들은, 이 주제의 본질는 물론, 몇 백 만인들을 통해 이용될 생활에의 실천적인 어프로치(Approach)를 강구해 내고 있고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실천연습 1 인간의 목표'를 읽으세요.

인간의 목표

     유구한 세월 인간은 목표를 찾아헤맸습니다。즉 인간의 다양한 활동의 최대 공통점, 존재의 다이나믹 원칙을 찾아헤맨 것입니다。 그 해답이 발견된다면, 거기서부터 필연적으로 수 많은 답이 튀어나올 것입니다。 인간현상의 모든 것이 분명햊고, 인간의 중요한 문제의 해결에로 이러질 것이겠죠。그리하여 무엇보자도, 그 해답은 실행가능한 것에 다름아닐 것입니다。
그 해답이 발견됐습니다。 즉,
존재의 다이나믹 원칙이란、생존生存입니다。
생명의 목표는,무한하게 존속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인간은 하나의 생명형태로서, 여러가지 행동과 목적에 따라 어떤 하나의 명령、「생존하라!」에 따르는 것이라고 확실히 이르고 있습니다。
인간이 생존하려는 생각자체는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인간을 동기있게 하는 것은 생존 뿐이라는 생각방식은 새로운 것입니다。
인간의 유일한 목표가 생존하는 것이라 할지라도, 생물이 지금까지 발달시켜온 것, 또는 지금부터라도 발달시켜야 할 가장 적절한 생존의 메카니즘이 인간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공룡의 목적도 생존하는 것이었습니다만, 공룡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생존하라!!」란 명령에 따르기는 하더라도, 그 시도의 전부가 성공할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환경의 변화,돌연변이,그 외에 수많은 것들이나, 유기체가 절대 확실한 생존의 다이나믹이나 형태를 획득할 것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생명형태가 최적으로 생존하기 위해서는, 어떤 특징을 필요로 할까요?  그냥 환경에 다름이 있는 것처럼, 생명형태는 그 종種에 응해 여러가지 기본적특징을 필요로 합니다。
이것은 중요한 점입니다。어떤 종에 있어서는 생존을 재촉하는 특징이 다른 종에 있어서는 그렇지는 않을 지도 모른다는 사실이 충분히 검토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생존하기 위한 방법은, 식물食物、지기보호(방어와 공격)、생식生殖에 따라 분류됩니다。 이들의 문제에 ㄷ한 해결책을  갖지않은 생명형태는 없습니다。 여러가지 생명형태는 무엇인가의 잘못을 저지르고 있고,하나의 특징을 오랫동안 넘치게 갖고있다던가,절멸에로 이어질 공포가 있는 특징을 발달시킨다던가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효과적인 형태를 가져올 발달은 잘못을 불러 올 것보다는 훨씬더 눈에 띄고 있습니다。 박물학자나 생물학자는, 우연성이 아니라 필연성을 명확히 함에따라 다양한 생명형태가 가진 특징을 해명해 나왔습니다。 조개경첩 또는 나비의 날게에서 볼 수 있는 멋진 모양새에는 생존하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인간의 목표는 모두 물질우주를 정복함에 따라 샌존한다는 하나의 목표에 유해하고 있습니다。인간생존의 성공은, 모든 것에 걸친 광범한 생존에 따라 측정됩니다。
 

[실천연습 1]
     다른 사람이, 그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어떤 문제에 관해 가장좋은 해결책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당신이 행한 것을 써 보십시요。(A-4 1 매)

친애(親愛)의 정(情),현실성(現実性)、커뮤니케-션(Communication)

     사이언톨로지(Scientology)에는,인생에 대처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가 세 가지 있습니다。 이 세 개의 요소가 있으면, 다음과 같은 질문에 쉽게 대답할 수가 있습니다。어떻게 사람들과 걸맞는 대화를 나눌 수 있을까?  사람들에게 어떻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전할 수가 있을까? 어떻게 하면 상대방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보다 훌륭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을까?

 
     사이언톨로지에서는 이 세 개의 요소를 「ARC 트라이엥글(Triangle」이라 불립니다。 단축형短縮形의ARC(「아크」라 발음하는 것이 아니라、「에이ー알ー시ー」라 발음합.)는 고안考案된 용어 중에서도 매우 편리한 것중 하납니다。
ARC 삼각형은 세걔의 서로에게 관계하는 점을 가지고 있어서, 삼각형이라 부릅니다。 먼져 제1의 점点은, 친애親愛의 정情(AFFINITY)입니다。 제2의 점은、현실성現実性(REALITY)입니다。 제3의 점은 가장 중요한 것으로, 커뮤니케-션(COMMUNICATION)입니다。
 
     이 세 가지 요소는 서로 관련 짓고 있습니다。 친애親愛의 정情이란「감정에 따른 반응反応」을 의미합니다。 「애정愛情을 느끼는 것,혹은 애정을 느끼지 못하는 것、생명生命과 연결된 감정感情、혹은 미스 에모션(mis-emotion : 갈등)」(불합리不合理 함、또는 부적절한 감정感情)을 의미합니다。 현실성은「딱딱한 물체物体、인생에 있어서의 현실적인 사물」을 의미합니다。 커뮤니케-션은  「두개의 터미널Terminal(커뮤니케-션을 받아 중개하고 보내는 사람)사이에서 생각의 움직임」을 의미합니다。 친애親愛의 정情이 없다면, 그곳에는 현실성도 커뮤니케-션도 생기지 않습니다。 현실現実성이 없다면 그곳에는 친애의 정이 생기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커뮤니케-션이 없다면, 친애의 정이나 현실성도 사라집니다。

      나날이 만남을 갖는 상항 중에서、ARC 삼각형을 적용하는데는, 삼각형을 구성하는 각각의 요소와 그것들의 상호관계相互関係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친애親愛의 정情이란、누군가가 무엇인가에 대한 좋아함의 정도를 나타내는 여러가지 감정적 태도를 말합니다。
     현실성現実性이란、사람들이 도달到達할 동의同意의 정도를 이릅니다。 단단한 물건이나、인생에서의 현실감이 있는 것도 이에 포함됩니다。
커뮤니케-션」이란, 공간空間을 지나 생각을 교환하는 것입니다。

찬애親愛의 정情

이 삼각형의 최초의 각角은「친애親愛의 정情(Affinity)」라 부릅니다。
친애親愛의 정情의 기본적인 정의定義는、좋거나 굳거나 간에 상대와의 거리에 대한 생각입니다。 완전한 친애의 정에 따른 보다 기본적인 목적은,그 외에 어떤 공간을 공유하는 능력일 것입니다
「친애親愛의정情」이란 말은, 여기서는「사랑愛、호의好意、또는 기타의 여러가지 감정적인 자세」를 뜻하는 것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사이언톨로지에서는, 친애의  정情은 많은 측면을 가진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친애의 정情이란、변하면서 얻는 특질입니다。 여기서는, 친애의 정情은「호의의 면모」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친애親愛의 정情이 없다면 인간이 아닙니다。 모든 동물은 어느정도,친애의 정을 가지고 있으나, 인간은 특히 대량으로 그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인간이 사회를 조직하기 훨씬 이전, 인간은 종족이나 한 족속을 조직했습니다。 종족이나 한 가족 앞에는 분명 무리가 있었습니다。 인간이, 자신의 동포에 대해 구하고자 한 친애의 정은 오랜 동안 인식되 왔습니다。또한,인간이 다른 동물을 사육한다는 점에서는, 이 친애의 정이 다른 종種에도 확장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초에 한층 높은 친애의 정을 발달시킨 종족이 어떤 혹성惑星에 있어서도 더욱 우수한 종種이 됐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그리하여 그것은 이미 생겨나고 있습니다。

     어린이는 애정愛情으로 넘쳐 있습니다。 자기의 양친이나 형제, 그리고 놀이친구뿐만아니라, 자신이 기르는 개나 고양이,돌연 찾아 든 야생 개에 대해서도 친애의 정을 갖습니다。 뿐만아니라 그 이상의 친애의 정이 있습니다。 「그 나뭇가지의 느낌이 좋습니다。」라 말하듯, 당신은 사물에 대해서 친애의 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구地球、푸른 히늘같은 저수지貯水池、짐차荷車의 차바퀴、그리고 식용개구리와의 일체감이란 것이 존재하여,그것이 친애의 정을 이루는 것입니다。

     친애親愛의 정情은 결코 일체화一体化(다른 것과 감정이나 흥미에 있어서 하나가 되는 것)는 아니고、감정이입感情移入(자신이 다른 사람이 된다든가、그 사람의 생각이나 감정을 구분하는 능력能力、또는 그런 것을 상상想像하는 것)이라는 곳까지 이루고 마는 것도 아닙니다。 무엇인가에 대해 친애의 정을 가질 때, 당신은 확실하게 자기자신이란 점을 상기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친애의 정을 가지고 있는 존재의 본질을 느끼게 됩니다。 당신은 자기자신이면서,자신이 친애의 정을 가진 대상에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그에는 속박束縛되는 것과 같은 성질은 없습니다。 친애親愛의 정情이 주입됐을 때, 부대조건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것을 받아드리는 사람에게 그 어떤 의무도 책임도 주지 않습니다。 그것은, 순수純粋하고、부드러우며、자연적인 것으로,태양으로부터 햇볕이 내려쬐는 것과 한가지로 그 사람으로부터 흘러 넘치는 것입니다。

     친애親愛의 정情은 친애의 정을 탄생시킵니다。 이 성질로 넘친 사람은, 자연에서 생겨난 것처럼, 어느 곳이든 자신의 가까이 있는 사람들도 또한 친애의 정으로 넘쳐나기 시작하는 것을 느끼겠지요。 그것은, 그것을 받아들여 베풀 수 있는 모든 사람들에 대해, 마음을 정갈하게 그리고 따듯하게,온기를 돋우는 영향影響인 것이고 영양제인 것입니다。

     개인이나 그룹 사이의 친애의 정의 레벨은, 쉽게 관찰 할 수가 있습니다。 서로 간에 이야기를 나누는 두 사람의 인간은, 서로 친애의 정을 품고 있거나 품지 않고 있거나 둘 중 하납니다。 만일 품지 않고 있다면, 그들은 말 싸움을 하겠지요。 만일 그들이 서로 친애의 정을 품고 있다면, 다른 두개의 요소가 그곳에 존재할 것입니다。그들은 어떤 현실성에 동의했을 것으로, 그 현실성을 서로 간에 커뮤니케-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그 다음 각角、현실성現実性에 이릅니다.

실천연습 2 :
    2)  친애親愛의 정情이란 무엇입니까?  '에쎄이'를 쓰세요.[A-4 1매 1,000자 내외]
    3)  당신 자신의 인생, 혹은 당신이 알고있는 사람의 인생에 있는, 하나의 상황 혹은 문제를골라 주세요 。 8개의 다이나믹에 관해 배운 것을 사용해, 그런 상황이나 문제에 대해서 가장좋은 해결책을 결정해 주세요 이하아래에 당신이 행한 것을 적어 주세요

[종합학습 테마]

존재의 다이나믹

코스의 개요
1. 「인간의 목표」를 읽어 주세요。

2. 엣세이 
                

3. 실천연습
                

4. 「다이나믹」을 읽어 주세요。

5. 엣세이
                

6. 엣세이
                

7. 실천연습(実践演習)

8. 「개인과 그 다이나믹」 을 읽어주세요。

9. 「최적의 해결책을 결정함」 을 읽어 주세요。

13. 최종엣세이
                

- - - - - 코스종료終了 - - - - -







기사입력: 2016/03/21 [09:15]  최종편집: ⓒ 메스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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